주식

조식은 간단한 토스트와 홍차 그리고 씨리얼 (콘프레이크같은 종류)을 우유에 타서 먹으며 주말에는 느지막이 일어나 홍차와 함께 아이리쉬 소세지, 라셔 (Rasher, 한국의 베이컨) 계란후라이, 토스트 등을 먹는다.

점심은 간단한 샌드위치요리나 야채 살라드를 홍차와 먹는다.

저녁은 하루중 가장 크게 먹는 식사이며 주식은 감자요리이다.
감자를 삶아 버터와 소금 우유를 넣고 으깬다. 한국의 밥과 같이 매 저녁식단에 오르며 여기에 고기와 야채를 곁들인다.
야채로는 브로컬리, 당근, 양배추등을 삶고 고기는 오븐에 구운 닭고기나 로스트 비프, 양고기, 삶은 베이컨, 혹은 햄(돼지허벅지 부위를 소금에 절인것) 등을 곁들인다.
주중 저녁식사시간은 주로 오후 5-6시 사이이며 주말은 오후 1-2시이다. 그리고 오후 5-6 시에 간단히 먹는 음식을 Tea Time 이라고 부르며 홍차와 빵, 간편하게 조리된 요리를 먹는다. (각 가정마다 다르다는 것을 참고)
감자요리 중에서 프렌치 프라이 (아일랜드에서는 Chips 라고 함)를 많이 먹는다.
또한 파스타 (스파케티와 같은 이탈리아 면 종류 요리)를 저녁식사로 많이 먹기도 한다.

아일랜드의 전통 요리로는 아이리쉬 스튜(Irish Stew)와 베이컨&카비지 (Bacon & Cabbage) 같은 것이다.

아이리쉬 스튜 요리법
야채(당근, 양파, 감자, 셀러리, 순무 등)와 쇠고기(혹은 양고기)를 깍두기 크기만하게 썬다.
남비에 야채와 고기를 넣고 물은 내용물의 3분의 1 정도만 붓는다.
그리고 아주 약한불에 2-3시간정도를 끓인다. 절대로 보글보글하게 끓여서는 안되며 내용물이 완전히 익으면 녹말가루를 물에 풀어 넣고 걸쭉하게 만든다. 여기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여 먹는다.

베이컨과 카비지
베이컨과 양배추를 남비에 넣고 잠기도록 물을 붓는다.
그리고 익을 때까지 약 1시간 반정도 끓인다.
감자는 따로 삶아 으깨고 접시에 베이컨과 양배추를 곁들인다.



전압


220-240 V0LTS, 50HZ(AC), 플러그(Plugs)
3PIN TYPE 한국에서 사용되는 두핀 플러그 제품을 이곳에서 사용할 경우 이곳에서 3핀 플러그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 아답터는 ±7 유로에 판매되고 있으며 수퍼마켓이나 전자제품 상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 건전지가 필요한 전자제품을 자주 사용할 거라면 밧데리 충전기를 지참하는 것이 좋을듯.